지역별 무역동향

지역별 무역동향

대전·세종 온라인수출상담회 개최

대전충남2020.08.31조회수 76

내달 1~2일 대전컨벤션센터
참여기업 2개사에 자금 지원



[충청투데이 최윤서 기자] 대전·세종중소벤처기업청(이하 중기청)은 지역 수출지원 11개 기관에서 협업 추진하고 있는 ‘2020년 대전·세종 통합 온라인수출상담회’가 성과를 보여 지속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내달 1~2일 지방청 및 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주관으로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무역협회 본사 온라인마케팅실(무역협회 tradeKorea)에서 바이어 발굴 및 매칭작업을 통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또 KOTRA 및 대전경제통상진흥원에서도 자체 해외네트워크를 활용해 통합 온라인수출상담회 참여기업 94개사를 대상으로 바이어가 매칭 되는대로 지방청 화상상담장 또는 개별 사업장에서 온라인 수출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에서는 온라인 수출상담회 참여기업 2개사에 해외마케팅 등 판로개척, 해외인증 획득, 수출품 생산비용 등에 소요되는 운전자금 및 수출인프라 조성을 위한 생산설비, 검사장비 등에 도입되는 시설자금을 지원한다.

한편 지난달까지 대전·세종지역의 수출은 34억 6100만불로 전년 동기(30억 8400만불) 대비 12.2% 증가했다. 특히 중소기업 수출은 코로나 진단키트 등 정밀화학제품의 수출성장세가 높았으며, 반도체, 반도체 제조용장비, 화장품 등의 수출이 증가했다.




출처 : 충청투데이(http://www.cctoday.co.kr)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