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무역뉴스

국내외 무역뉴스

[국내] 한국·베트남, 미래산업 핵심기반 '공간정보' 협력 강화

2022.07.01조회수 523

트위터 페이스북 단축url

프린트

대륙
업종
태그
국토지리정보원, 베트남, 미래산업, 공간정보
국가
원문
한국·베트남, 미래산업 핵심기반 '공간정보' 협력 강화
국토지리정보원, 베트남 지리원·하노이 국립대와 업무협약

국토교통부는 공간정보와 측지분야의 기술·인적자원 교류 확대를 위해 국토지리정보원원장이 하노이국립대학교·베트남사회주의공화국 지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국토지리정보원은 지난달 28일 하노이 국립대학교와 공간정보 분야 국제교류 현황, 교육프로그램 등을 공유하고 공간정보 분야 인력양성·교육 협조, 관련 정보 공유를 위한 내용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국토지리정보원은 또 이날 베트남 지리원과 공간정보 교육, 품질관리, 표준화 등 협력분야를 공간정보 전체 분야로 확대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를 통해 양측은 지리·국토 정보 시스템 및 서비스, 항공사진측량, 원격탐지 응용기술의 개발과 처리 방법, 3차원 디지털 지도제작, 측지 및 공간정보 제작 분야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업무협약에 앞서 양국 간 공간정보 분야에서의 기술협력 증진을 위해 공간정보 구축 및 연구활동 현황 공유 등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국토지리정보원 사공호상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그간 코로나19로 막혀있던 아세안 시장에 공간정보 분야 우리 기업체 진출 발판을 마련하고 대한민국의 선진 기술과 관련 제도 등이 소개·공유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시스 제공]

첨부파일